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모든 것

마케팅 기법을 정리해보자

 

Niche Marketing

틈새시장. 시장의 빈틈을 공략

새로운 공급자가 진입하지 않아서 비어있는 시장을 공략하여 특별하게 다루지 않아도 시장을 유지하는 전략

 

Viral Marketing = WOM (Word Of Mouth)

우리가 흔히 들어오던 바이럴 마케팅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에 대해 다양한 메시지나 정보등의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도록 만드는 기법

 

Hooking

후킹. 언어유희 또는 관련 없는 아이템을 교모히 엮어서 관심을 유도하는 방법

 

PR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언론이나 정부, NGO, 소비자과 관계를 구축하는 마케팅

 

SIZZLE

고기나 음식을 조리할 때 나는 지글지글한 소리를 뜻하는데

식욕과 관련된 욕구를 자극하는 광고 기법

 

PPL (Produc Placement)

드라마,영화,게임,만화 등 컨텐츠 속에 기업의 제품이나 소품, 브랜드를 배경으로 등장시켜서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의식적,무의식적 효과를 노리는 것

 

Cherry Picker

체리피커.체리를 따먹는 사람들. 즉 현금, 포인트 등의 보상을 얻기 위해서 행동하는 사람들

보상형 마케팅에 쓰이는 용어

 

Retargeting

리타게팅. 구매 잠재 고객으로 판단되는 대상을 타겟팅

 

Re-Engagement

리-인게이지먼트. 앱이나 게임을 오랜기간 활동이 없거나 특정활동을 완료하지 않은 유저들을 유도하는 방법

 

Barter AD

바터 광고. 관련 업체들과 제휴같은 방식으로 양사가 서로 노출 광고를 해주는 형식

 

Reward AD <->Non-Reward AD

리워드 애드.휴대폰 잠금화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잠금해제를 할때마다 포인트나 적립금을 주거나

광고시청 ,다운로드 그 밖의 행동을 할때 보상을 제공하는 광고

 

Programmatic AD

프로그램이 사용자를 분석하여 해당 사용자에게 맞는 유형을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